칼럼

송구영신 가정예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갈릴리교회 작성일18-11-17 07:11 조회37회 댓글0건

본문

송구영신 가정예배(12-13-2015)


매해 12월이 되면 우리 갈릴리 가족들은 송구영신 가정예배를 드립니다. 송구영신 가정예배를 이렇게 준비해 보십시오.

 

첫째 송구영신 가정예배를 드릴 날짜와 시간을 정하십시오.

12월은 모임도 많고 왠지 분주한 달입니다. 가족이라도 시간을 미리 정하지 않으면 모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 자녀들과 대화하셔서 12월 중에 송구영신 가정예배를 드릴 날짜와 시간을 정하십시오. 가족들이 송구영신 가정예배를 위하여 다 모일 수 있는 날이면 됩니다.

둘째 예배 인도자(가장)는 송구영신 가족 예배를 기도로 준비하십시오.

가족들이 예배에 기쁨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예배 시간에 솔직한 나눔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깊은 사랑과 용서가 느껴질 수 있도록, 나눔이 성령 하나님의 치유와 위로와 격려가 되도록 기도로 준비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나누어드린 예배 지침서를 먼저 몇 번 읽어 보십시오. 또한 시편 103편의 말씀이 자기 안에서 살아 역사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기도제목은 구체적이고, 실제적이어야 합니다.

기도 제목이 구체적이어야 응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처야 될 습관이나, 영적으로 내년 한해 꼭 해야 될 일, 학교나 직장에서 이루어야 될 목표, 성경 일독하기와 같이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에게 기도제목으로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먼저 생각하셨다가 권면해 주십시오. 이때 자녀들에게 잔소리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누어 드린 2016년 새해기도 제목란에 가족들 기도 제목을 받아 적으십시오. 정리된 기도제목을 가지고 예배 순서에 따라 서로를 위하여 간절히 중보기도 하시고, 1231일 송구영신 예배나 신년 예배 때 가져오셔서 예배 실 뒤 헌금함에 넣어 주시면, 제가 1년 동안 가지고 기도하겠습니다.

 

자녀들이 모이기 힘들다고 할지라도 부부가 함께 송구영신 가정예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또 작년에 너무 바빠서, 또는 관심이 없어서 송구영신 가정예배를 드리지 못한 분도 올 해는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놀라운 사랑과 은혜가 여러분의 가정에 넘치기를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