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생각의 힘을 쉽게 생각하지 맙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갈릴리교회 작성일18-11-05 04:33 조회29회 댓글0건

본문

생각의 힘을 쉽게 생각하지 맙시다.(9-13-2015)

 

지난주 성령님과 생각에 대하여 말씀을 전했습니다. 주일 예배라는 시간적 제한으로 인하여 다 전하지 못했던 부분을 좀 더 나누고 싶어 칼럼으로 대신합니다. 하나님을 알아가면서 생기는 영적 지식이 있습니다. 이 우주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우리를 도와주시는 분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분이다. 그것이 지적인 깨달음을 통해서 알든, 체험적으로 알든 하나님에 관한 지식은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얻게 되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통하여 우리의 생각을 변화시켜 가십니다. 사탄은 어떻게 해서든지 하나님을 알아 가지 못하도록 우리의 생각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로막는 모든 교만을 쳐부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서, 그리스도께 복종시킵니다.”(고후 10:5, 참조 빌4:8))

 

민수기에 보면 12명의 정탐꾼이 나옵니다. 10명의 정탐꾼은 모두 광야에서 죽었고, 2명의 정탐꾼, 여호수아와 갈렙은 가나안 땅에 들어갔습니다. 그들의 차이점이 지파의 차이도, 가문의 차이도, 능력의 차이도, 경험의 차이도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생각의 차이였습니다. 불안하고 두려운 생각을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면 우리는 승리한다는 생각에 복종시킨 것입니다. ‘믿음이 무엇입니까? ‘생각의 변화입니다. 생각이 변화되는 것이 믿음의 출발입니다.

 

라이트 형제(Wilbur Wright, Orville Wright)19031217일 조종이 가능하고 공기보다 무거운 동력 비행기를 제작해, 최초로 비행에 성공시킨 사람들입니다. 라이트 형제는 항공기 제작 처음부터 하늘에서 조종사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조종 기술을 문제해결의 열쇠로 보았습니다. 라이트 형제는 수년 간 자전거 제작을 통해 항공기 같은 불안정한 기계도 연습을 통해 조종이 가능하리라는 믿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모든 항공기의 기본적 조종방식인 라이트 형제의 3축 조종 시스템을 발명했습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항공기 특허 제1호가 되었습니다.

 

라이트 형제의 아버지는 목사였는데, 하나님은 인간이 하늘을 날도록 하지 않으셨다. 인간이 하늘을 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아들들이 위험한 생각을 하고 자꾸 비행 연습을 하자 많이 꾸짓었다고 합니다. 능력이 없었던 것이 아니라, 안 된다는 생각의 장벽 때문이었습니다.

 

생각이 바뀌면 그 때부터 마음에 평안이 오고, 삶에 작은 열매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내 삶에 열매가 없다는 느낌이 들면, 먼저 자신의 생각을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바리새인은 바리새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예수님 제자는 예수님같이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생각의 차이입니다. 그래서 우리 안에 계시고, 인격이신 성령님은 우리의 생각을 주도하시기를 원합니다. 성령님은 우리의 생각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생각으로 바꾸어 가기를 원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