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참으로 지혜로운 사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갈릴리교회 작성일20-04-09 01:21 조회41회 댓글0건

본문

참으로 지혜로운 사람 (3-1-2020)


우리 모두는 우리 주변 사람들이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아내들은 남편이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어느 곳에 가든지 분위기도 잘 맞추고 인정받기를 원합니다. 남편들도 아내가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자녀들을 잘 양육하기를 원합니다. 부모들은 자녀들이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사회에서 인정받기를 원합니다. 어떤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입니까? 어떻게 해야 지혜로운 사람이 됩니까? 


먼저 지혜로운 사람은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삽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1:5) 하나님께서는 자기의 힘, 세상의 방법, 세상의 지혜로 살아가려고 하는 사람들을 싫어하십니다. 하나님은 그런 사람의 지혜를 미련하게 만드시고, 자기의 속임수에 빠지게 하십니다. 


반면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고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들의 길을 지도해 주십니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잠언 3:5-7


또한 지혜로운 사람은 하나님을 자랑하며 삽니다. 우리가 누리는 모든 것은 다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입니다. 돈, 건강, 자유, 직장, 성공, 명예, 자녀, 사랑...하나님은 이 모든 것들을 우리가 누리도록 주셨습니다. 그런데 어리석은 사람들은 이 모든 것들이 마치 자기 노력으로 얻은 것처럼 자기를 자랑을 하며 삽니다. 그러나 지혜로운 사람은 이 모든 것을 주신 하나님을 자랑합니다.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얻을 수 없는 것들이 참 많습니다. 사람들이 아무리 연구해도 피 1g을 만들 수가 없어서 헌혈을 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생명체를 품고 있는 바닷물은 너무나 흔합니다. 그러나 그 바닷물 1g을 똑 같은 성분으로 만들 수가 없답니다. 특별히 하나님은 우리의 생명과 직결되는 그 많은 것들을 그냥 거저 주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이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공짜로 주신 것이기에 하나님만을 자랑하며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 만 자랑하며 살 때 지혜로운 사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