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목자와 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갈릴리교회 작성일19-05-21 23:05 조회176회 댓글0건

본문

목자와 양 (3-31-2019)


 성경은 하나님과 성도들의 관계를 목자와 양으로 비유합니다. 왜 그 많은 동물들 가운데 양에 비유할까? 양은 목자 없이는 생존 자체가 불가능한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양은 시력이 매우 안 좋다고 합니다. 몇 미터 앞도 잘 못 봅니다. 앞을 잘 못 보니 길을 쉽게 잃어버립니다. 양은 몸집은 큰데, 다리가 약해서 잘 넘어 진다고 합니다. 사나운 짐승에 쫓기다 뒤집힌 양은 스스로 일어나지를 못해 목자가 일으켜 주어야 합니다. 양은 목자 없이는 생존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영적 세계에서 사람도 양과 비슷합니다. 우리도 영적 시력이 매우 안 좋습니다. 뭔가 좀 잘 되는 것 같으면 다른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자기가 하나님이 됩니다. 명예욕, 물질 욕, 미움과 시기, 질투 같은 감정에 한번 빠져버리면 자기 혼자서 쉽게 빠져나오지를 못합니다. 영적 세계에서 사탄을 저항 할 힘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도 목자이신 예수님이 없으면 생존 자체가 불가능한 양과 같은 존재입니다.


자기 혼자 생존 자체가 불가능한 양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선한 목자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이 무엇일까요? 맛있는 풀일까요? 아니면 물일까요? 아닙니다. 물론 양에게 맛있는 풀도 필요하고, 갈증을 해결할 물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것들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선한 목자입니다. 


“나는 선한 목자이다.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린다.” 예수님은 “어느 정도 선한 목자입니까?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릴 정도로 선한 목자입니다. 예수님은 자기 목숨을 버리면서까지 양들을 위해서 싸우는 선한 목자이십니다. 이 말 속에는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이진하게 배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사단이 쥐고 흔드는 죄와 사망의 손아귀에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생명까지 바쳐야 했습니다. 자기 생명보다 우리를 더 사랑하지 않고는 결코 우리를 구원해낼 수 없으셨습니다.


주님의 양들인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님의 양인 우리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성공도, 돈도, 좋은 집도,명예도 아닙니다. 우리의 목자이신 예수님의 음성을 잘 알아듣는 것입니다. 목자의 음성을 듣고 목자를 잘 따라가기만 하면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윗은 이렇게 고백합니다. “주님은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 없어라. 양인 우리가 목자이신 예수님의 음성을 잘듣고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성령께서 우리 모두의 영의 귀를 열어 주셔서 목자이신 예수님의 음성을 알아 듣게 해주시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