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새해 바뀐 것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갈릴리교회 작성일19-03-04 04:40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새해 바뀐 것들” (1-13-2019)

 

새해 바뀐 것이 많습니다. 예배당에 대형 TV를 설치했습니다. 작년 예. 결산위원회에서 예배시간에 파워포인트가 없는 쪽에 앉으신 분들이 불편할 것 같다는 의견이 나온 것 같습니다. T.V와 파워포인트 서로 어울리지 않지만 예배드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년 동안 사용하던 주보도 바꾸었습니다. 새 주보의 특징은 중보기도 카트를 통하여 성도와 성도, 목회자와 성도가 서로 소통하는 데 있습니다. 중보기도 카드 란에 기도요청, 응답, comment가 있습니다. 중보 기도제목을 적어서 담임목사 주보함에 넣어 주십시오. 한주 동안 주신 기도 제목을 가지고 새벽에 기도하겠습니다. 응답 받으셨으면 응답받은 내용을 적어서 다시 제 주보함에 넣어주시고, 그렇지 않으면 계속적으로 기도하겠습니다.

 

특별히 Comment란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부르고 싶은 찬양이나, 교회 사역에 대하여 칭찬이나 격려와 조언, 심방이나 상담 요청 등을 적어서 담임 목사 주보함이나 해당 성도님의 주보함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되도록 칭찬과 격려를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보기도카드 뒷면의 Connector card는 교회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이나 교회 등록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준비했습니다. 성도님들 모두가 방문자들에게 이 카드를 통해서 연락처를 남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장 모임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목장 겨울 방학은 이번 토요일로 끝납니다. 목장은 한 달에 두 번 매달 첫 주와 셋째 주에 모입니다. 1월 셋째주일인 다음 주일(1/20)부터 각 목장 별로 새해 첫 목장 모임을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자. 목녀님들은 이번 주에 목장 모임 장소와 시간을 식구들에게 알려 주시고, 첫 목장 모임 시 목장 교사와 VIP가정들을 정해서 담임목사에게 알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매달 한 번씩 있던 수요 기도모임은 당분간 모이지 않습니다. 겨울이라 날씨가 춥기도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하루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피곤한 몸으로 늦은 저녁 시간에 나오기가 쉽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나라와 민족, 교회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중보기도실을 이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중보기도실의 기도 제목 란에는 구체적인 기도 제목들이 있습니다. 새해 바뀐 것들 때문에 혼란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