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실패 속에서도 감사해야 할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갈릴리교회 작성일19-03-04 04:25 조회35회 댓글0건

본문

실패 속에서도 감사해야 할 이유 (11-11-2019)

 

모든 사람은 실패를 경험합니다. 실패로 삶이 더 무너진 사람도 있고,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사람도 있습니다. 마귀는 실패 가운데 깨달음을 얻지 못하게 합니다. 실패로 하나님을 원망하고 하나님께 저항하게 합니다. 이집트 왕 바로는 10가지 재앙이라는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깨닫지 못하고 계속 저항했습니다. 결국 이집트 정예 기마 부대가 홍해에 수장 됐습니다. 사울도 실패를 경험하고 깨닫지 못했습니다. 인생 마지막을 전쟁터에서 비참하게 마감합니다.

 

다음 주일은 추수 감사 주일입니다. 지난 한해 가정과 직장과 사업장에서 성공을 경험하셨다면 하나님께 기쁨 마음으로 당연한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그러나 실패를 경험하셨을지라도 감사 할 수 있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인들입니다. 특별히 두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첫째 실패는 문제를 제거하는 시간입니다.

아이성 실패는 이스라엘 백성들안에 아간의 범죄라는 문제를 제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성 정도야 우리가 할 수 있어 라고 생각했던 교만을 제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여호수아의 내가 결정하고, 내 능력과 경험으로 하겠다는 교만을 제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인의 실패는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을 방해했던 죄를 발견하는 시간이요, 자신의 교만을 제거하는 시간입니다. 인생의 성공과 실패는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 인생의 최종 결정권자 이십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 데 방해가 되었던 문제를 제거하고 다시 하나님께 나아가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패 가운데도 감사해야 합니다.

 

둘째 실패는 성숙해지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은 아이성 전투에서 얻은 전리품과 가축은 너희가 가져도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간의 심판을 통하여 정확하게 깨달았습니다. 모든 전리품은 하나님 것이다. 탐욕을 부리면 우리도 아간처럼 죽는다. 이들이 전리품을 취할 때 어떤 마음으로 취하겠습니까? 이것 하나님 것인데 나에게 주시는 구나! 이것 더 가지려고 욕심 부리면 안 돼... 작은 것 하나라도 감사함으로 받아야지... 아이성의 실패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물질관에 성숙을 가져왔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인에게 실패는 우리의 생각과 관점이 성숙해지는 시간입니다.

 

지한 한해 제가 갖고 기도했던 기도제목을 돌려 드립니다. 기도 제목대로 응답 받았다면 당연한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응답 받지 못했을 지라도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있는 문제를 제거하시고 우리를 성숙시켜 주셨기에 또한 감사해야 합니다.(앵콜 칼럼